고양소방서, 일사천리 소방 민원상담실 운영 |
'일사천리 민원상담실'은 사회복지시설의 수요 급증에 따라 시설의 인·허가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전용 창구가 개설되는 것이 특징이다.
그동안은 소방시설법뿐만 아니라 노인복지법, 건축법 등 복합적인 민원으로 여러 단계를 거쳐야만 최종적으로 인·허가를 받을 수 있었으나, 이제부터는 일사천리 민원상담실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소방 행정절차 등에 대해 상담하고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상담실 운영의 주요 내용으로는 소방 인·허가 전담인력 운용으로 민원처리 일원화, 민원처리 소통(공감)을 위한 즉시 민원처리 시스템 운영, 소규모 영세 사업장 등 대상 『사후 민원관리 서비스』제공, 사회복지시설 대상 화재안정성 강화를 위한 안전환경 개선, 화재 등 재난안전 교육으로 사회복지시설 재난 대비 역량 강화 등이다.
정귀용 서장은 "일사천리 소방 민원상담실의 운영을 통해 사회복지시설 및 소규모 특정소방대상물의 창업이 신속하고 원활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라며"시민이 편리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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