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는 24일 서울 aT센터에서 산업계 여성 과학기술인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사)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 제공 |
(사)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는 24일 서울 aT센터에서 산업계 여성 과학기술인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는 올해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활동하는 여성 과학기술인과의 소통과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산업계위원회를 신설하고 이날 첫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선 카피라이터이자 전 제일기획 부사장을 역임한 최인아 최인아책방 대표의 초청 강연을 비롯해 패널토론과 참가자 네트워킹이 진행됐다.
최 대표는 '당신이 브랜드다! 나를 키우는 관점과 태도'를 주제로 산업계에 종사하는 MZ세대 여성 과학기술인의 커리어에 대한 고민을 공감하고 격려했다.
패널토론에는 대기업 임원과 스타트업 창업자 등이 참여해 산업계에서 여성 과학기술인으로 활동하면서 겪은 애로사항과 업계 이슈 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산업계 여성 과학기술인뿐 아니라 공공기관, 대학, 정부출연연구원 등에서 활동하는 여성 과기인도 참여해 인적 인프라를 넓혔다.
임혜원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장(한국과학기술연구원)은 "산업계위원회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산업계에 종사하는 여성 과학기술인들의 유입을 촉진하고 네트워크를 확대하면서 필요한 정책에 대한 의견을 모아 체계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임효인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