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정례회에서는 ▲2024년도 상반기 주요업무실적 및 하반기 주요업무계획 보고▲2023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 각종 조례안 및 기타 안건 등을 최종 의결했다.
지난 14일 2차 본회의에서는 ▲남동구의회 정책지원관 운영·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2건의 조례·규칙안 ▲늘솔길근린공원 축구장에 대한 에코FC 일요일 오전 우선 사용권 불허 철회 및 관련 조례 개정 요구 청원의 건을 채택했다. 또한 유광희 의원이 구정질의를 통해 서창어울마당의 홍보 부족, 개관식 미개최, 소통창구 부재, 민원대응의 미온적 태도 등을 지적하고, 집행부에 적극적인 홍보와 민원대응으로 주민들의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당부했다.
한편 각 상임위원회에는 6월 17일부터 19일까지 ▲2023회계연도 결산 승인 건을 심사하여 20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종합 심사하고, 21일 3차 본회의에서 원안 가결했다.
또한 서점원 의원이 5분 발언을 통해 정부의 인구 국가비상사태 대응하여 우리 남동구에서도 정부정책과 함께 저출산 문제해결을 위해 추진해야 할 출산·육아 정책들을 제안했다.
아울러 이번 회기 중 사회도시위원회는 남동구복지관 및 남동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를 현장 방문하여 센터 시설현황과 주요 사업 내용을 청취하고 주요시설을 둘러봤다.
오용환 의장은 "제294회 남동구의회 제1차 정례회 기간 동안 2024년도 상반기 주요업무실적 및 하반기 주요업무계획 보고 청취 및 2023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심사에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의원님들과 의회 운영에 협조해주신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동구의회는 오는 6월 27일부터 28일까지 제295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후반기 의장·부의장 선출과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 및 위원장 선출, 윤리특별위원회 구성을 마지막으로 제9대 전반기 의사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