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교육지원청은 20일 태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유치원 교사들을 대상으로 '행복한 웃음이 넘쳐나는 평화로운 교실 만들기'를 주제로 연수를 진행했다. 사진은 유치원교사 전문성 신장 연수 모습. |
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윤여준)은 20일 태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유치원 교사들을 대상으로 '행복한 웃음이 넘쳐나는 평화로운 교실 만들기'를 주제로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2024 태안 유치원교사 전문성 신장을 위한 총 6회기 연수과정 중 5회차 연수로 충남교육청 수업나눔전문교사로 활동하는 태안유치원 조현주 교사가 강의를 진행했다.
조현주 강사는 유아가 긍정적인 자아존중감을 형성해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등 바른 품성의 기초를 형성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강의가 진행됐다.
또 유아 인성교육에 접목한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고 참석자들의 경험을 나누고, 유아들의 감정을 코칭할 수 있는 감정코칭 단계별 실습, 대화법, 유아들의 특성을 반영한 재미난 교실 놀이활동을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한편, 수업나눔의 필요성과 유치원 수업나눔의 특성에 대해 함께 의견을 공유하고, 1학급 병설유치원이 대다수인 지역 한계를 넘어서 관내 유치원 교사끼리 집단지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수업공개 및 참관, 수업협의를 정례화할 수 있도록 논의를 하기도 했다.
윤여준 교육장은 "올바른 인성교육은 유아기때부터 정립해나가야 한다"며 "관내 유치원선생님들이 지속적으로 인성교육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