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참여 예산 편성을 위한 설문조사. 사진=시교육청 제공. |
이 조사는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교육재정 운용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했고, 6월 21일부터 7월 31일까지 총 40일간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세종시민 모두를 대상으로 한다.
희망자는 세종시교육청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주민참여예산제-설문조사로 참여하면 되고, 정보 무늬(큐알코드)를 통해 휴대 전화로도 가능하다.
설문조사는 총 17개 문항으로 구성됐으며, 설문 참여자는 세종교육 5대 교육 정책에 대해 우선 지원해야 할 사업을 선택하면 된다. 세종교육 5대 정책은 ▲다같이 성장하는 맞춤형 교육 ▲미래를 열어가는 교육 환경 ▲학습권을 보장하는 교육 복지 ▲삶의 질을 높이는 교육 생태계 ▲시민과 함께하는 교육자치·행정의 실현이다.
시교육청은 설문에 참여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1만 원권의 전자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주희 기획조정국장은 "세종교육재정의 운영 방향과 우선 투자 분야에 대한 세종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며 "세종교육에 대한 학생과 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교육 재정을 더욱 투명하게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설문 조사 결과를 검토해 2025년도 본예산(안)에 반영하고, 이를 중기세종교육재정계획 수립의 기초 자료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