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경찰서 청소년정책자문단 발대식 사진 |
서산경찰서,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 발대식 개최
서산경찰서(서장 구자면)는 지난 20일 경찰서 4층 대회의실에서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 발대식 행사를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서산경찰서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은 관내 고등학생 24명으로 구성, 정책 수요자인 청소년들이 경찰의 청소년 보호·지원 정책에 직접 참여하여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반영하는 제도이다.
발대식에는 서산경찰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정책자문단원으로 선발된 학생들이 학교폭력, 청소년 비행 예방과 도박 및 마약에 관한 의견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선발된 24명의 정책자문단원들은 서산경찰서 관내 우범지역 중심으로 학교전담경찰관과 합동순찰, 등하굣길 홍보캠페인 등 다양한 경찰 활동에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구자면 서산경찰서장은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의견이 적극적으로 반영되어 더욱 효과적인 청소년 선도·보호 정책이 전개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도박예방 포스터 |
서산 중·고등학교와 함께하는 청소년도박예방 전시회 개최
서산경찰서, '청소년도박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강조
서산경찰서 (서장 구자면)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청소년도박 예방을 위한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4일에는 경찰서 방문 민원인 등 서산시민이 관람할 수 있도록 서산경찰서 1층 로비와 민원봉사실 입구에 전시장을 마련하고, 25일부터는 부춘중학교와 서령고등학교 교내에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최근 인터넷도박, 청소년 도박, 불법 홀덤펍 등 도박관련 사회적 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대국민 관심유도와 도박 범죄 예방을 위해 진행하게 되었다.
구자면 서산경찰서장은 "도박범죄 근절 홍보 포스터 전시로 청소년 도박의 위험성에 대해 알리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각적인 홍보로 도박 근절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