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쿠 국제 재즈 페스티벌은 아제르바이잔의 풍부한 재즈 역사에 뿌리를 두고 있다. 소련 시절에도 바쿠는 코카서스의 재즈 중심지로 알려져 있었다. 1960년대에 시작된 재즈 콘서트들은 2005년에 바쿠 국제 재즈 페스티벌이 설립되면서 공식화 되었다.
바쿠는 풍부한 역사와 문화적 유산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체리셰헤르(구 시가지), 시르반샤 궁전, 처녀의 탑과 같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 등재된 건축물들이 도시의 역사적 면모를 잘 보여준다. 그리고 바쿠의 현대적인 건축물도 매력적이다. 불꽃탑과 하이다르 알리예프 문화센터 같은 건축물들은 도시의 현대적인 모습을 대표한다.
카스피 해 연안에 위치한 바쿠 자연의 아름다움은 관광객을 매료시킨다. 산책을 하며 경치를 즐기기에 이상적인 장소다. 고부스탄 국립공원은 고대 암각화와 진흙 화산으로 자연과 역사를 좋아하는 이들에게 필수 방문지다.
또한 바쿠는 다양한 아제르바이잔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케밥, 돌마, 필라프, 바클라바와 같은 전통 음식들은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아제르바이잔의 미식을 경험할 수 있다.
바쿠 국제 재즈 페스티벌과 바쿠 포뮬러 1 그랑프리는 이 도시를 국제무대에서 주목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바쿠는 문화적 풍요로움, 현대적인 이벤트 및 자연의 아름다움으로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엘미나 명예기자(아제르바이잔)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