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꿈빛학교, '미리 가보는 꿈빛 전공과' 설명회 개최 |
'미리 가보는 꿈빛 전공과'설명회는 전공과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중심으로 매년 상반기에 실시됐다. 전공과 홍보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전공과 교육과정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전공과 실습실 견학 순으로 이뤄졌다. 이날 설명회를 통해 선배와 후배가 반가운 마음을 표현하는 만남의 장이 됐다.
예산꿈빛학교 전공과는 지역사회와 연계하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평가받고 있다. 공공기관과 연계한 현장실습, 마을 축제 홍보부스 운영,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학교기업 상품 생산 및 제작, 지역 홀몸 노인을 위한 방문 세탁 서비스 등 학생의 배움과 삶을 일치하기 위한 교육적 실천으로 전국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아울러 장애학생의 자립생활교육과 직업교육을 위한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김성희 교장은 "우리학교 전공과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마지막 공교육의 역할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역사회에서 꿈과 배움을 펼치기 위한 든든한 디딤돌의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어느 고등학생은 "꿈빛학교 엄청 예쁩니다. 저도 전공과에 입학해서 열심히 공부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꼭 취업하고 싶습니다"라고 설렌 마음을 표현했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