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지역합동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모습 |
서산교육지원청, 지역합동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미래의 주인공인 학생이 안전한 학교에서 행복한 꿈을 키울수 있도록 지원
충청남도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동)은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지역합동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지역합동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은 17일 서산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서령중학교에서 전개했으며 서산경찰서,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 서산지구, 서령중학교 교직원과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동참했다.
이날 캠페인에서 관계자들을 현수막과 피켓, 홍보물품을 이용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다짐했다.
성기동 교육장은 "이번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통해 미래의 주인공인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에서 행복한 꿈을 키울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으며 "또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한결같은 마음으로 적극적인 지원을 아까지 않는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 서산지구, 서산경찰서에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대산고등학교, 자율형 공립고 2.0 성공 위해 지역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사진 |
대산고등학교, 자율형 공립고 2.0 성공 위해 지역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대산고등학교(교장 박시윤)는 '자율형 공립고 2.0'의 성공적 추진 및 지역 교육력 제고의 기틀 마련을 위해 4개의 지역기관(LG화학 대산공장, 신성대학교, 한서대학교, 서산시)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농·산·어촌이나 원도심 등의 교육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도별 자율적 교육모델 운영을 통한 교육혁신을 실현하는 학교로 9개 시도 40개 고교를 '2024 자율형 공립고 2.0'으로 지정했다.
대산고는 LG화학 대산공장과의 협약을 통해 △공장 견학 등 현장 진로 체험활동 지원 △교양강좌 및 대산공장 설명회 등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공교육 혁신 및 지역 교육여건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신성대학교, 한서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고교-대학 연계 교육과정 및 진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대입 홍보 및 협력대학 학생들의 고교 현장 교육 경험 기회 지원 △학생들의 학습 및 진로 역량 강화를 위한 인프라와 인적 자원 제공 등을 지원받게 되었다.
서산시와의 협약에서는 △자공고 2.0 및 교육 발전 특구 운영을 위한 인력, 공간, 시설 등의 공유와 협력 △학생들의 학습 및 진로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운영 협력 △서산시 우수 학생 유출 방지를 위한 상호 협력 등을 약속했다.
이 협약을 통해 대산고와 서산시는 학생의 학습 및 진로 역량을 강화하여 지역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혁신 모델을 구축함으로써 지역 교육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시윤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자체, 대학, 기업이 협력하여 교육 수요를 반영한 지역 특화 교육 활동을 운영하고, 이를 통해 학교 교육을 혁신해 교육 발전을 위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서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사업 롯데케미컬 대산공장 연계 사랑과 행복을 나누미 전달식 사진 |
서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사업 롯데케미컬(주) 대산공장 연계 사랑과 행복을 나누米(쌀) 전달식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동)은 18일 서산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롯데케미컬(주) 대산공장(공장장 한경조)으로부터 쌀(10kg) 200포대를 전달 받았다.
전달받은 쌀은 관내 저소득 교육복지 대상 초,중 200명의 학생 집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롯데케미컬(주) 대산공장에서는 임직원 월급여 우수리 와 기부구좌 운영)기금에 회사 매칭그랜트 기금이 더해져 사회공헌 활동 기금이 마련된다고 전했으며, 이날 전달된 쌀 200포대 또한 지역사회 사회공헌의 일환이라 전했다.
이번 쌀 나눔 행사는 우리 지역 쌀생산 농가와 시민이 함께 상생하는 취지의 기업 후원 활동으로 우리 지역 청소년들에게도 우리 고장에서 나는 건강한 먹거리 지원을 통해 지역 선순환 지원모델로 긍정적이고 의미있는 사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성기동 교육장은 "우리지역 농가에도 도움이 되고 무엇보다 우리 학생들에게도 사랑과 행복을 나누는 계기를 마련해 준 롯데케미컬 대산공장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학생들을 향해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산경찰서 서부지구대 안전한 등굣길을 위한 교통사고 예방활동 모습 |
서산경찰서 서부지구대 안전한 등굣길을 위한 교통사고 예방활동 전개
서산경찰서(서장 구자면) 서부지구대 순찰 4팀장 방준호 경감, 이정섭 경위, 박소현 순경은 18일 오전 06시 30분부터 인명사고로 이어지기 쉬운 학교 앞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등교 시간 집중적. 가시적인 거점 근무 및 순찰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최근 들어 교통 사망사고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방 팀장은 등교 시간(▲서부1순찰차→학돌초, ▲서부2순찰차→예천초, ▲서부3순찰차 →부춘초)교통량 및 혼잡도 등을 고려하여 06:30∼08:30경까지 권역별 3대의 순찰차가 순찰 및 주변에서 거점 근무를 하면서 교통 사망사고 예방을 위해 온 힘을 다하고 있다.
최상민 서부지구대장은 인명사고로 이어지기 쉬운 학교 앞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등교 시간 집중적. 가시적인 활동으로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단 한 건의 교통 사망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단속과 홍보활동을 병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