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브릿지센터는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으로 각 지역 과학교육 허브 역할을 하는 수행기관으로, 이번 캠프는 작년 스타브릿지센터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의 확산 행사다.
캠프는 진로특강과 수소연료전지 체험 프로그램으로 이뤄졌으며, 중학교와 고등학교 각16명을 선착순으로 신청받아 진행했다.
진로특강은 단국대 에너지공학과 주형국 교수가 초청 특강으로 중학생은 미니 로켓과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만들기와 고등학생은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만들기 활동을 봉성율 교수(국립공주대),배상우 교사(반석고),이래영 교사(공주사대부고),김은기 교사(삽교중),안혜정 교사(공주사대부고)의 지도를 받아 90분간 가졌다.
스타브릿지센터는 충남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하여 즐거운 과학탐구 활동 및 첨단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하고, 앞으로도 충청지역 과학교육 허브 역할을 통해 과학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란 기대다.
한편,국립공주대 스타브릿지센터는 이후 과학교사 연수와 2학기 스타브릿지 캠프가 예정되어 있으며, 추후 국립공주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안내와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