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립 삼성도서관. |
이번 사업은 국민 누구나 과학을 가깝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국립중앙과학관의 소장품 등을 활용해 수요자별 맞춤형 전시, 교육 패키지를 구성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2024년 충청·강원지역 공공기관 10곳이 선정됐다.
삼성도서관은 건강과 의료를 위한 선조들의 다양한 과학 유산을 보며 건강과 장수를 위한 노력에 공감하고 건강한 삶을 생각하게 하는 '무병장수를 위한 선조들의 노력' 패키지를 신청해 전시를 운영한다.
아울러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해요~로봇!'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무병장수를 위한 선조들의 노력'은 동의보감, 과거의료기기, 약재도구, 의학서적 등 26점을 볼 수 있는 전시프로그램으로 삼성도서관 2층 평생학습실에 전시되며, 도서관을 방문한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또 '체험해요~로봇!'은 로봇의 기원이라고 알려진 오토마타를 만드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6세~초등학교 저학년 12명을 대상으로 이달 23일 삼성도서관 2층 평생학습실에서 진행된다.
'체험해요~로봇!' 프로그램 접수는 음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박민순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도서관에 방문한 음성군민들이 과학을 친근하게 느끼고 흥미로운 경험을 하는 색다른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