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소방서 의용소방대 활동 모습 |
서산소방서, 지역 안전지킴이 의용소방대 공개 모집
서산소방서(서장 김상식)가 오는 28일까지 지역사회 안전과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신규 의용소방대원 67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의용소방대는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소방활동을 보조하고 화재예방 순찰,홍보 캠페인 등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활동하는 조직이다.
지원자격은 서산시내 거주하거나 상추하는 만 65세 미만인 사람으로, 신체가 건강하고 봉사정신이 투철하며 협동심이 강한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 접수는 서산소방서 재난대응과 또는 관할119안전센터에 방문하여 접수 가능하며,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시험을 거쳐 합격이 결정된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산소방서 홈페이지 모집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서산소방서 재난대응과 의용소방팀에 문의하면 된다.
서산시 동문동 도시재생 주민 동아리사업 진행 모습 |
서산시 동문동 도시재생 주민 동아리사업 시작
서산시 동문동 총 8개 주민 주도 동아리사업 시작
서산시는 동문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주민 동아리사업이 6월부터 첫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주민 동아리사업은 도시재생사업에서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사업으로 주민이 직접 계획한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동아리 활동을 지원한다.
특히 동문동 지역의 특징을 살려 상인회, 지역예술인, 청년 등 다양한 주민과 단체들이 참여해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지역 축제와 연계하여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주민 간 소통의 기회로 삼고자 진행됐다.
지난 5월 서류 및 발표심사를 통해 총 10개 지원단체 중에서 8개 동아리가 선정되었다. 선정된 동아리들은 취미·여가의 목적을 넘어 시음회와 품평회를 통해 지역 특산물을 연계한 시그니처 메뉴를 개발하고, 공예품들은 거리문화축제 때 전시와 취약계층 기부를 통해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홍보하고 실현한다.
또한 지역예술작가들로 구성된 동아리는 선진지 견학과 컨설팅을 통해 서산시 굿즈 개발을 목표로 삼고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서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조도영)에서는 이 외에도 주민공모사업, 도시재생대학, 주민 조직화 교육 등의 주민중심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공동체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서산시 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된 충청남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환경정화 단체 사진 |
충청남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서산시지회, 도민체전 성공 기원
서산시 종합운동장 일원에서 회원 및 가족 100여 명 환경정화 활동
충청남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서산시지회는 제76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개최를 맞아 9일 종합운동장 주변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환경정화는 13일부터 충남 서산시에서 개최되는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에 힘을 보태기 위해 추진됐으며, 지회원과 가족 10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도민체육대회 개최가 며칠 남지 않은 상황에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상호간 서로를 도와 종합운동장 주변 보행로와 도로변의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황중영 충청남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서산시지회장은 "소중한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참여해 준 지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활동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열심히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안성민 서산시 교통과장은 "시에서 12년 만에 개최되는 제76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의 개최를 위해 뜻을 모아 주신 시민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