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힐링프로그램은 2023년도 사후 만족도 조사 결과 우수 프로그램을 뽑아 진행하는 것이다. 조사결과 1위는 미술.공예 32.3%, 2위 요리 25.8%로 높게 나타났다. 가족 간 갈등의 원인인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실천이 용이한 구체적인 방법으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야미맘 이신화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Z00M을 이용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건강한 자녀 성장을 위한 전통 간식 만들기'의 주제로 1차는 우리집 식습관을 체크하고 퍼핑콩을 이용한 전통 오란다와 식혜 만들기, 2차는 자녀의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여러 가지 전통 먹거리를 공유하는 우리가족 솜씨를 담아 꽃떡과 생강차 만들기, 3차는 자녀의 건강에 영향을 주는 좋은당, 나쁜당 알아보면서 달콤한 시간을 채울 양갱과 수정과 만들기 등이다.
이색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 구성원 간 친밀성과 유연성을 회복해 긍정적인 가족관계 형성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한편 센터 관계자는 "가족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와 함께 놀이와 간식 만들기를 동시에 체험하며 평소의 식생활을 돌아보고 아이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여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건강한 가정 만들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채린 명예기자(베트남)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