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명의 STEP 서비스 모니터링단은 앞으로 STEP의 운영과정을 직접 수강, 상시 모니터링을 통한 콘텐츠·시스템·운영 등의 다양한 서비스별 품질개선 의견 제출, 선진 사례를 조사와 개선방안 제안 등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 모니터링단의 주요활동은 올해 2월 오픈한 STEP 2차 고도화에 따라 학습자의 편의성 증진에 초점을 맞추어 모니터링이 진행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이문수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2024년 STEP 서비스 모니터링단 활동을 통해 실제로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는 수요자의 시각에서 STEP 서비스를 살펴보겠다"며 "이후 품질개선 방안을 발굴해 전 국민에게 평생직업능력개발 향상을 위한 온라인 허브로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안=하재원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