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소방서는 안전문화 정착 및 안전지킴이 육성을 위해 실시되는 '제24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 학급 모집을 홍보한다. 사진은 제24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 홍보 포스터. |
태안소방서(서장 김기록)는 안전문화 정착 및 안전지킴이 육성을 위해 실시되는 ‘제24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 학급 모집을 홍보한다고 12일 밝혔다.
불조심 어린이마당은 소방청과 한국화재보험협회가 주관하여 화재, 자연재난 및 생활안전에 관한 기초지식을 학습하고 평가함으로 안전문화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참가 자격은 15명 이상의 초등학교 4학년, 5학년 학급으로 학급 인원이 15명 미만인 경우 2개 이상 학급 또는 4~6학년 전원으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 학급은 ‘불조심 길라잡이’를 지도교사와 함께 자율적으로 학습한 후 9월 10일 각 학급교실에서 예선평가를 받게 되며 우수한 성적을 얻은 학급은 최우수상과 함께 9월 26일 실시되는 전국대회에 충청남도 대표로 출전할 자격이 주어진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급은 6월 28일까지 한국화재보험협회 홈페이지(https://www.kfpa.or.kr/)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태안소방서 예방총괄팀(041-671-0264)로 연락하면 된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