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공익활동지원센터는 2024년 공익실험실(리빙랩 사업) 참여공동체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것으로, 부여군민의 일상생활과 관련된 모든 주제를 다룬다.
리빙랩은 주민들이 생활 속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사회혁신 정책으로, 부여군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지역문제를 주민과 전문가가 함께 연구하는 공간이다. 2024년 공익실험실은 총 네 팀(3명 이상)을 선발하며, 활동 기간은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이다. 각 팀에는 400만 원의 활동지원금이 지급된다.
활동팀들은 수료식, 중간공유회, 사례공유회를 통해 서로의 활동을 공유할 예정이다. 센터는 실험을 진행하기 위해 구성원들이 지역사회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 방법을 모색할 수 있도록 실무교육과 워크숍, 현장 컨설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공익실험실은 주민들이 직접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이 지역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부여=김기태 기자 kkt0520@랭킹뉴스
헤드라인 뉴스
눈에 파묻힌 설 연휴…내일까지 더 내린다
금동관세음보살좌상이 서산 부석사로 옮겨지고 지난 647년간의 모진 풍파를 몸에 새긴 불상을 직접 보려는 방문객 발길이 서산으로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화상을 입고 좌대가 분실되는 등 상처만 지닌 채 잠시 귀향한 불상을 측은히 여기면서도 관람객들은 서산지역 역사를 새롭게 알았다는 반응이다. 1월 26일 찾은 서산시 부석면 취평리 도비산의 부석사는 관람객들이 전국에서 찾아오면서 불상을 모신 설법전은 출입구에 문턱이 닳도록 붐볐다. 설 명절을 앞두고 부모님을 부축해서 불상 앞에서 합장 기도하는 가족부터 나들이로 서산을 찾았다가 부석사를..
설 명절에는 다양한 차례 음식들을 만드는데 반려인이 주의해야 할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반려견을 키우거나 동반한 가족의 경우 소중한 강아지가 음식을 잘못 섭취해 응급으로 동물병원을 찾는 사례가 종종 발생한다. 반려견이 먹어도 되는 것과 안되는 것, 주의사항에 대해 24시 타임동물메디컬센터의 안정희 수의사를 통해 들어봤다. ① 떡: 질식 위험 떡은 소화가 어렵고 목에 걸려 질식사고를 유발할 수 있다. 송편 등 찰떡류는 더욱이 소화가 어려워 절대 먹여서는 안 된다. ② 전: 소화 안됨 전은 기름이 많은 고지방 음식으로 반려견의 소..
실시간 뉴스
33분전
오성환 당진시장, 대설피해 축산농가 피해 대응에 전력7시간전
에어부산 항공기 김해공항서 불…승객·승무원 176명 모두 탈출15시간전
서산시 대산읍,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 돕기 나눔 손길 이어져16시간전
코오롱글로벌㈜, 제31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 후원금 기탁16시간전
서산시의회, 제301회 임시회 마무리
지난 기획시리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오피니언
사람들
기획연재
추천기사
눈에 파묻힌 설 연휴…내일까지 더 내린다
전국 평균 분양가격 매매시세 가격 역전… 대전 분양가가 766만 원 더 높아
2024년 수익률 높은 재테크 자산은 비트코인, 금
잊혀져가는 공중전화의 추억
부석사 불상 만나려 전국서 발길…광배·좌대 잃고 화상의 불상 '안타까워'
옛날 신문으로 본 30년 전 미디어 속 설날특선영화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