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주민참여예산학교' 순회 운영 포스터 |
군은 군민의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내실 있는 정책 제안과 주민 역량 강화를 위해 '주민참여예산학교'를 통한 교육을 시행한다.
교육 일정은 ▲6월 10일 홍동면 ▲6월 11일 구항면 ▲6월 21일 갈산면, 금마면 ▲7월 2일 광천읍 ▲7월 3일 장곡면 ▲7월 4일 홍성읍 ▲7월 5일 홍북읍 ▲7월 8일 은하면 ▲7월 9일 서부면 ▲7월 10일 결성면 순으로 진행되며, 홍성군민이면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주민참여예산제의 이해 ▲주민참여예산 우수사업 소개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제안서 작성 방법 등을 주민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하고, 특히 현재 진행 중인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와 관련하여 진행촉진자와 함께 제안서 작성 의제 발굴 및 작성 방법에 대한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김윤태 기획감사담당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예산편성 과정에 좀 더 수월하게 참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주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홍성의 발전상을 그려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군에서는 7월 12일까지 2025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시행하고 있으며, 관심 있는 군민은 누구나 군청 및 읍·면 행정복지센터 방문 또는 군청 홈페이지·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