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프로그램은 5일까지 진행되는데. 충남 도내 9개 초등학교의 164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3기로 운영된다.
이번 찾아오는 영어도서관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영어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학교로 책을 보내주고, 학생들이 읽은 책의 내용을 원어민강사와 함께 다양한 독후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것.
선정된 영어그림책은 Mo Willems의 'Can I play too?'이다. 이 책은 코끼리, 돼지, 뱀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우정을 주제로 하여 학생들이 쉽게 접근하고 읽을 수 있다. Library Activity, Let's read, Let's make, Let's play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연스러운 영어 환경을 제공하고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문화를 이해하고 표현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진행한다.
오은영 원장은 "학생 수준에 맞는 영어책을 충분히 읽고, 체험 중심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영어를 몸으로 익히는 교육활동이 학생들의 영어책 읽기에 흥미를 유발할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영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영어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