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덕섭 고창군수가 지난달 31일 열린 고창 특화자원 기반 관광상품 고도화 지원 수혜기업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고창군 제공 |
간담회는 고창 농식품 자원을 기반으로 한 관광상품 고도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고창군, 연구원, 기업 간 협력 강화를 목표로 진행됐다.
심덕섭 고창군수, 임정호 고창군의회 의장, 이희권 고창 식품산업 연구원장, 유중길 전북 테크노파크센터장이 참석해 선정기업 격려와 함께 지속적 관심을 약속했다.
(재)고창식품산업연구원이 지난달 31일 오후 시군구 연고 산업 육성사업에 선정된 14개소 관내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고창군 제공 |
심덕섭 고창군수는 "지역 연고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주민 소득 증대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며 "관광산업 생태계 강화와 체험 관광 산업 육성을 통해 인구소멸을 방지하고 글로벌 관광 도시로 발전시키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군구 연고 산업육성사업의 참여기업 2차 모집은 14일까지 진행되며 지원 대상은 고창군 소재의 농·식품과 6차 산업인증기업과 관련된 제품(기술) 사업화를 추진하는 기존사업자 또는 창업예정자이다.
모집 분야는 시험분석과 디자인 개선 사업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고창 식품 산업연구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