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전경./해운대교육청 제공 |
이번 워크숍은 유치원 관리자들의 유아 독서교육 운영과 독서문화 조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 가는 소통·공감의 행복한 유치원 문화 조성을 위한 것이다.
해운대교육지원청은 오전과 오후로 나눠 워크숍을 운영한다. 오전에는 과학책방 '갈다' 대표 이명현 박사가 '놀이 중심 행복한 독서교육'을 주제로 강의한다. 이 박사는 유아 발달에 적합한 통합적 독서교육의 운영 방향과 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유치원 독서문화를 만드는 노하우 등을 알려준다.
오후에는 관내 5개 유치원 원장이 대표로 공동체 내 일반화할 수 있는 소통 사례를 공유하고 이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갖는다.
이어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필요한 유치원 관리자의 리더십'을 주제로 참가자들의 분임활동이 펼쳐진다. 참가자들 간 토론, 유치원 교육활동·현안에 대한 성찰과 나눔의 시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원미경 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은 행복한 유치원 독서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며 "유아들이 독서를 통해 배우고 꿈꾸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도록 우리 교육지원청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