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교육지원청은 5월 30일 새내기 공무원 학습공동체 회원 12명을 대상으로 태안UV랜드에서 드론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새내기 공무원 드론 체험 모습. |
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윤여준)은 5월 30일 새내기 공무원 학습공동체 회원 12명을 대상으로 태안UV랜드에서 드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드론교육은 태안교육지원청과 태안 관내 각 학교가 연계해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학습 경험과 전문성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드론의 기본 원리와 조작법 등 기초 이론 교육과 실제로 드론을 조종해 보는 체험 교육을 통해 드론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새내기 공무원들은 "드론을 직접 조정할 수 있어서 매우 즐거웠고,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행정 업무의 가능성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통해 더 많은 기술을 배우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여준 교육장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드론을 체험하며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들을 습득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최신 기술 습득 프로그램을 마련해 우리 지역 공무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