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토론회는 다양한 계층의 시민이 시정에 참여해 '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 완성을 위한 정책추진 방향 및 건의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함으로써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소통공감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번 토론회를 시민중심의 소통공감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시민소통위원회에서 토론회 전반에 대한 기획 및 토론주제와 참여대상을 선정하도록 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시에서 현재 추진 중인 생애주기별 정책사업에 대한 시민 만족도와 행정수요를 파악하고 수혜자 관점에서 개선점과 보완사항을 파악해 정책효과를 제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시는 토론회 참여시민을 10~20대, 30대, 40대, 50~65세, 65세 이상 등 연령별 5개 계층으로 나눠 선발할 예정으로, 보다 다양한 시민 의견 청취를 위해 그동안 시와 소통 접점이 적었던 시민을 우선 모집할 예정이다.
토론회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QR코드를 활용하거나 계룡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작성하여 시청 2층 시민소통담당관에 방문 제출하거나, 팩스(☎042-840-2959), 전자메일(tjdms3333@korea.kr)로 신청 가능하다.
시민소통담당관 박서은 주무관은 "이번 토론회는 특별히 시민소통위원회가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준비하는 만큼 일반 시민의 목소리를 보다 생생하게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더 나은 계룡의 삶'을 위한 토론회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계룡=고영준 기자 koco74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