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응봉초, 교직원과 봉수산 자연휴양림 숲체험 실시 |
예산 응봉초등학교(교장 이명희) 교직원들이 5월 29일 봉수산 자연휴양림을 방문해 숲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숲체험에서 숲이 가진 가치와 기능에 대해 배우며 교직원들의 심신을 힐링하는 시간을 보냈다.
교직원들은 봉수산 자연휴양림에서 숲해설가의 안내를 받아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고,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숲체험 프로그램은 숲길 걷기, 명상, 식물 탐구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교직원들은 숲길을 걸으며 주변 식물을 관찰하고, 숲해설가의 설명을 통해 다양한 식물의 특징과 생태적 중요성을 배웠다. 또한 맑은 공기를 마시고, 숲속 명상으로 마음을 차분하게 가다듬었다.
응봉초는'응봉 6남매와 함께 어울림 생태시민 되기'라는 특색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자연과 더불어 성장하며 생태적 감수성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직원들은 이번 숲체험을 통해 산림 자원의 중요성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이명희 교장은 "교직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고, 우리 고장 숲의 생태계를 알아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교직원 모두가 생태시민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고 밝혔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