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소규모 노후 건축물 안전점검 무료 지원사업 안내문<제공=거제시> |
찾아가는 소규모 노후 건축물 안전점검 무료 지원사업은 안전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노후된 민간 건축물에 대한 무료 안전점검을 통해 건축물 안전사고 예방 및 및 관리주체의 안전에 대한 인식 변화를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사용승인 후 30년 이상 지난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다세대주택 및 3층이하 연면적 1000㎡이하 근린생활시설이다.
거제시 관내 약 1만4600동이 대상이다.
안전점검을 원하는 건축물 소유자 또는 관리자는 거제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건축과 안전건축팀(지역건축안전센터)으로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 접수를 하면 된다.
접수된 건축물에 전문가가 직접 현장을 방문해 건축물 구조 결함 유무 및 지붕, 내외부 마감 상태, 누수 여부, 옹벽, 석축, 담장 등 안전 상태를 종합 점검해 기술자문 결과보고서를 관리주체에게 전달하고, 보수 및 보강 조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한 지속적인 기술적 자문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안전한 일상 생활을 위해서 적극적인 안전점검은 필수적이며, 노후된 건축물일수록 더욱 세심한 관심이 필요하다"며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
안전점검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건축과 건축안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