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시내버스 개편 노선도. |
2023년부터 온·오프라인 설문조사, 주민설명회, 시민공청회 등 공론화 과정을 거쳐 마련된 이번 노선개편은 시내권 소순환노선 신설, 충주콜버스 단계별 운행, 노선 번호 간소화로 시내버스 실수요자 및 운수종사자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준비했다.
시는 이번 노선개편으로 인한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매체별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달 21일에는 개편 내용을 소개하는 소책자 및 리플렛을 읍면동에 배부해 홍보했고 28일에는 충주시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 개편 내용을 게시했다.
또 읍면동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안내 현수막을 해당 지역에 맞는 내용으로 게시하는 등 시민들의 이용 편리를 돕고자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충주시 교통정책과, 120콜센터, 시내버스회사, 시내버스 안내도우미를 연계한 민원대응반을 운영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면서 개편 노선이 조기 정착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교통편리를 위해 노선 개편을 시행했다"며 "앞으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개편 내용 안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