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위드원 교육컨설팅 대표 이미원 강사를 초빙해 '특이민원응대 및 감정케어 솔루션'이라는 주제로 ▲퀴즈로 알아보는 민원응대 개정안 ▲특이민원에 대한 시각 재조명 ▲유형별 민원사례 및 응대 방법 ▲현명한 감정케어 솔루션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민원처리법령을 비롯해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 등 개정된 내용에 대해 퀴즈 형식으로 진행하여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또한, 여러 민원 사례를 통해 특이민원에 대처할 수 있는 상황별 대응요령에 관한 교육으로 직원들의 민원응대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특이민원에 대해 이해도를 높이고 민원처리상황에서 공직자의 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원활한 민원처리와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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