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쇼 가공식품박람회는 여러 분야에서 경쟁력 있고 질 좋은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자리로 국내외 바이어와 유통관계자, 일반 소비자까지 연간 45만여 명의 참관객이 찾는 박람회로 알려져 있다.
이번 행사에는 손끝으로만드는세상(양갱 5종, 돼지감자음료), 피젬(표고버섯새싹인삼장아찌 4종), 추부토룡이농업회사주식회사(깻잎장아찌 2종), 금산애영농조합법인(여주즙, 돼지감자즙, 세인바이오(홍삼진액,절편)5개 업체가 참여한다.
특히 피젬 등 3개 업체는 아이디어는 있으나 시설을 갖추지 못한 농업인들이 가공식품 시제품과 판매용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금산군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통해 참여했다.
박람회 참여 업체들은 가공 역량을 높이고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파악해 한층 더 성장하기 위해 서로 의견을 교환하고 소비자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져질 예정이다.
또 유통업체 관계자들과의 만나 판로를 개척하고 소비자 친화의 새로운 가공 제품을 선보이는 데도 집중할 방침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관내 가공 농산물 제작 농가의 역량 강화를 위해 박람회 참여, 온라인 판매채널 확대, 농가 가공역량강화, 융복합 교육 등 지원에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관련 정책 수립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산=송오용 기자 ccmso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