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훈련은 최근 늘어나는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로부터 민원 담당자를 보호하고 민원인의 2차 피해 예방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특이민원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원인 진정 유도 ▲사전 고지 후 영상 촬영으로 현장 녹화 ▲비상벨 작동(경찰 연결) ▲피해 공무원 및 방문 민원인 보호 ▲경찰 인계 등의 절차를 수행하여 진행됐다.
안명 이인면장은 "특이민원 대응능력 강화를 통해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방문 민원인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민원 환경이 형성되어야 한다"라며 "정기적인 훈련을 통해 질 높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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