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프로필 서비스는 당근 앱을 이용하는 지역주민들이 공공기관이 게시한 소식을 확인하고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소통 채널이다.
서구보건소는 보건소만의 홍보 플랫폼을 운영하여 구민들과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기 위해 공공프로필을 개설했다. 이를 통해 보건소에서 추진하는 주요 사업과 행사, 프로그램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당근 사용자가 '인천 서구'를 활동 지역으로 설정할 경우 '중고거래 게시판'이나 '동네생활 게시판'에서 새롭게 올라온 다양한 보건소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서구보건소는 새롭게 선보인 공공프로필을 홍보하기 위해 향후 '단골맺기' 이벤트와 건강부스 등 주민 대면 캠페인과 행사 시 홍보채널 이용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장준영 서구보건소장은 "많은 지역주민이 활동하고 있는 커뮤니티 플랫폼에 기반한 새로운 형태의 주민밀착형 홍보를 통해 다양한 보건소 소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존에 운영 중인 구청 공식 SNS 채널과 함께 보건소만의 특색 있고 내실 있는 공공프로필 운영으로 더욱 친밀한 온라인 소통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