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지원청은 28일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
이날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2학기부터 확대 운영되는 늘봄학교 안내로 시작됐으며, 임영주 부모교육연구소-관계심리상담소 대표가 '이쁘게 관계 맺는 당신이 좋아, 관계를 끊는 불통, 마음을 잇는 소통'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충남형 늘봄학교 정책 소개를 통해 돌봄전담사들이 정책 및 용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어 현장의 혼란을 해소했다.
임영주 대표는 강의를 통해 말과 행동의 습관 개선을 통해 자신과의 관계, 가까운 관계, 먼 관계까지 개선하여 행복한 돌봄교실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돕는 방법을 설명했다.
참가자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개인적-업무적으로 긍정적인 관계 형성과 원활한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연수 종료 후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참석자의 97% 이상이 보통 이상의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참석자들은 늘봄교실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놀이 연수 등의 업무 관련 연수를 희망해 담당자는 2학기 연수 시 적극 반영할 것을 약속했다.
이정순 교육장은 "2학기부터 본격 운영되는 늘봄학교의 질 향상에 있어서 돌봄전담사의 역할이 중요하다. 홍성교육청은 돌봄전담사들의 전문성 향상과 직무 만족도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