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과정은 진흥원이 주최하고 (사)한국웹툰산업협회가 주관했으며, 회원사 업계 대표와 교수를 강사로 초빙해서 진행된다. 웹툰 기획부터 제작 관리까지 웹툰피디(PD)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역량에 대하여 실무 스킬을 전수할 예정이다.
교육의 접수기간은 5월 24일부터 7월 1일까지이며 웹툰PD에 관심 있는 만19세 이상 고양시민, 고양시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20명을 모집한다.
교육생은 서류심사를 통하여 선발하며 교육 우수 수료생 및 취업 희망자에게는 성과보고회 및 공개채용 행사를 통하여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기간은 7월 8일부터 8월 7일까지 월·수·금요일에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고양산업진흥원 또는 (사)한국웹툰산업협회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오는 6월 28일(금)에는 '나도 웹툰PD가 될 수 있을까? 비전은 있는 걸까? '라는 주제로 특별 강의가 진행된다.
한편 진흥원은 지난 2월 고양시 웹툰 인재 양성을 통한 지역사회 연계 협력사업 추진을 위해 (사)한국웹툰산업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 바 있다. 또한 향후 문화체육관광부 국책사업으로 유치한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와 연계하여 다양한 IP를 보유한 창작자를 발굴 육성하고 창작물의 제작, 유통단계에 이르기까지 콘텐츠 산업의 중심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