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가족봉사단 발대식 |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4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에서 공모한 '지역활력 스케일업 프로젝트 공모사업'에 선정돼 1년간 2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받으며, 제천시 고려인 등 재외동포 이주 정착 지원사업과 연계해 '고려인 가족과 함께하는 같이(가치)있는 오늘! 맛있는 자원봉사'를 추진하게 되었다.
센터가 추진하는 '고려인 가족과 함께하는 같이(가치)있는 오늘! 맛있는 자원봉사'는 ▲고려인 동포와 하나되는 가족봉사단 발대 ▲제천시 기업연합자원봉사단과 연계한 봉사활동 ▲한국 및 고려인 문화 교류 체험행사 ▲관내 관광지와 연계한 숲 체험활동 등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제천시,가족봉사단 발대식 |
이 날 참석한 김창규 시장은 "낯선 이주 환경 속에 적응 중인 고려인 동포들과 지역민이 함께 서로 문화를 교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자원봉사의 선한 영향력이 우리 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재외 동포 이주정착 사업에도 따뜻한 온기를 주고 있다"고 전했다.
박종철 센터장은 "사회변화에 맞춰 자원봉사의 프레임도 변화하고 있어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자원봉사 발굴의 필요성을 느꼈다"며, "앞으로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하여 지역사회의 도움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제천=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