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고창경찰서가 지난 23일 고창초등학교와 고창남초등학교에서 명예 경찰 소년 소녀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있다./고창경찰서 제공 |
명예 경찰 소년 소녀단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또래 지킴이'로서 또래 보호 활동을 전개하고, 학교폭력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을 한다.
이번 명예 경찰 소년 소녀 단원은 경찰 활동과 학교폭력 예방에 관심이 높은 학생을 위주로 34명을 선발했다.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 및 활동지침에 관해 설명하고 올해 활동계획과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앞으로 명예 경찰 소년 소녀단은 교내 순찰 활동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 분위기 조성 역할을 하며 또래 보호 활동역량 강화를 위해 경찰직업 체험 동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도연 고창경찰서장은 "명예 경찰소년소녀단 활동을 통해 자긍심을 가지고 '또래 지킴이'로서 학교폭력 예방에 앞장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또한 이날 고창경찰서는 고창군 청소년 수련관 공설운동장에서 전 직원이 '2024년 경찰관 체력검정'을 실시했다.
경찰관 체력검정은 직장훈련 규칙에 의거해 경찰관의 체력향상을 유도하고 현장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윗몸 일으키기, 팔굽혀 펴기, 악력, 100m 달리기 등 4개 종목에 대해 성별과 연령별 기준을 나누어 평가가 진행된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