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천호점에 마련된 서천 맥문동 조향실 팝업스토어 |
서천군이 6월 2일까지 현대백화점 천호점에서 서천의 아름다운 자연과 푸른 송림 아래 펼쳐진 보랏빛 맥문동 꽃을 알리기 위한 맥문동 팝업스토어를 연다.
공간 콘셉트는 조향실로 팝업 공간 한쪽에 서천을 다녀온 어느 조향사의 여행 기록을 통해 서천이 지닌 아름다움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특히 냄새를 통해 옛 기억을 떠올리는 프루스트 효과에 착안해 향기가 나지 않는 꽃인 맥문동에 자신이 기억하고 싶은 향을 입혀 나만의 맥문동 꽃향기를 만들 수 있는 디퓨저 제작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 포토존 운영과 함께 현대백화점 천호점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서천 특산물로 만든 김 부각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천군 관계자는 "색다른 경험에 관심이 많은 MZ세대에게 감성 있는 서천 이미지와 가치를 전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8월 23일에 개최하는 제2회 장항 맥문동 꽃 축제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말했다.
한편 서천 맥문동 조향실 팝업스토어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지역특성과 수요에 맞는 지속가능한 지역관광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천=나재호 기자 nakija2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