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영양군) |
이날 훈련은 대면 상담 중 민원인이 폭언 폭행한 경우를 가정해 영양경찰서와 합동으로 진행됐다.
이는 최근 공무원에 대한 악성 민원 사례가 지속해서 발생함에 따라 실제 상황 발생시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다.
훈련은 악성 민원 발생에 따른 관리자 적극 개입 중재 시도, 녹음 등 사전고지 후 증거 확보, 비상벨 호출 ,피해공무원 및 다른 방문 민원인 대피,경찰 인계 등 비상대응반 현장 임무수행 단계별로 전개됐다.
군은 민원창구 안전유리 설치, 휴대용 녹음 장비 보급, CCTV 설치, 보호조치 음성안내 등 민원 담당 공무원 보호를 위한 조치를 강화하고 있다.
영양=권명오 기자 km1629km@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