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지역 특화 프로그램 운영기관 모집 및 접수 안내문. 사진=세종 TP 제공. |
2024년 지역과학문화역량강화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세종특별자치시의 지원을 받아 추진되며, 지역 과학문화 저변 확대와 활성화 취지를 담고 있다. 지역의 민간·기업·공동체 과학문화 활동 및 혁신 플랫폼 구축 등을 지원한다.
이의 일환으로 지역특화프로그램 운영기관(기업)을 모집하는데, 선정 기관(기업)은 세종시의 과학문화 콘텐츠 발굴·기획, 운영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 대상의 다양한 과학 문화 지역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원 대상은 과학문화 활동을 추진중인 세종시 소재 본사 또는 지사를 둔 기관·기업·대학·단체로 단독 또는 컨소시엄 형태의 지원이 가능하다.
공모를 통해 1개 기관 또는 컨소시엄을 선정하고, 2024년 세종지역 특화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사업비는 최대 6000만 원으로 제시됐다.
양현봉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세종시 대표 산업과 연계된 과학문화 브랜드를 발굴 및 확산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향후 시민들과 소통하는 과학문화를 조성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테크노파크 홈페이지(http://www.sjtp.or.kr)와 세종과학문화거점센터 홈페이지(http://www.scc.sjt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및 기업은 6월 7일 오후 6시까지 세종 기업지원 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sems.sjtp.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