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시량초, 나의 적성을 찾아 꿈을 키워요! 문화예술 진로체험학습 실시 |
예산 시량초등학교(교장 최인순)는 22일 충남학생교육문화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진로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4학년도 '문화예술 진로체험학습의 날'을 주제로 학년군별로 카혼, 3D펜 메이카, 펜드로잉, 방송댄스 중에 2가지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전문 강사와 함께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1, 2학년 학생들은 카혼과 3D펜 메이커 체험활동, 3, 4학년 학생들은 방송댄스와 펜드로잉 체험활동을, 5, 6학년 학생들은 방송댄스와 3D펜 메이커 체험활동에 참여했다.
문화예술 진로체험학습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카혼 연주 활동 체험을 한 후 '카혼이라는 악기를 처음 연주해 봤는데 너무 신나고 재미있었다"며" 내 안에 흥이 저절로 밖으로 표현되는 것 같았다"고 말했다.
본 행사는 충청남도교육청 학생교육문화원에서 주관하는 '2024 학교 교육과정 지원 예술체험활동'을 신청하여 운영한 것으로 시량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매우 의미 있고 알찬 경험을 선사해 줬다.
최인순 교장은 "교실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새로운 지식을, 오감을 통해 받아들임으로써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색다른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또한 다양한 진로에 대해 생각해 보고 꿈과 희망을 키워 긍정적인 자아를 형성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