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대, 'Campus Recruiting' 행사 사진. |
2024년 들어 첫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입생로랑, 디올, 3CE 등 다수 유명브랜드 ODM기업으로 국제적인 입지를 다진 ㈜씨앤씨인터내셔널이 참가했다.
해당 기업은 화장품 전문 ODM기업이다.
자신의 브랜드로 화장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고객사의 브랜드로 판매할 화장품을 제조하는 회사로 국제적인 명성을 유지하고 있는 기업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영업Part 해외영업(GPD팀), 국내영업(KPD팀) ▲연구Part 연구개발, 연구기획 등 2개 분야 4개 직무에 대해 4학년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을 실시했으며 이밖에 회사소개 및 채용정보, 채용Q&A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기업은 전국 대학교 중 우수대학을 선정하고 방문해 현장 면접을 실시하는 방식으로 우수인재를 유치하려는 노력에 한국교통대가 적극적으로 호응해 이뤄졌다.
기업 인사팀 관계자는 "앞으로 한국교통대와 업무협약을 통해 좋은 관계를 유지·발전시켜 우수 인재 개발 프로그램을 함께 개발하고 현장실습, 인턴십을 활용한 인재 유치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교통대 대학일자리개발원장 구강본 교수는 "유명브랜드 ODM기업으로 국내 최대의 기업인 ㈜씨앤씨인터내셔널과 인적·산학협력 프로그램 교류를 통해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교재 공동개발 등 협력을 확대해 우리 대학 학생들과 지역 청년들의 구직활동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교통대 대학일자리개발원은 지역 유관기관과 지역 우수기업에 대한 인식 제고와 일자리 매칭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전문 컨설턴트가 지도하는 진로·취업 상담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청년들은 누구나 한국교통대 대학일자리개발원 취업성공지원과를 통해 신청·참여할 수 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