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농협중앙회 공주시지부는 22일 강원도 삼척 고무릉환선마을에서 도시민을 대상으로 농촌체험 행사를 열어 농업과 농촌의 가치를 알리고자 했다.
농협중앙회 공주시지부 황광환 지부장은 농가주부모임 공주시연합회 회원 30여 명과 지역농협 직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강원도 삼척 고무릉환선마을을 방문해 '도농협동 도시민 체험단'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가자들은 자연환경이 수려한 체험휴양마을에서 숲체험, 짚불공예, 두부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겼다.
'도농협동 도시민 체험단'은 농협중앙회가 지자체 및 공기업과 협력해 도시민의 농촌체험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도시민의 농업·농촌 가치 이해를 높이고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황광환 지부장은 “체험활동을 통해 도시민의 힐링과 농가소득 증대라는 연결고리를 만들고 농업·농촌을 더 깊이 알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 발굴 등 도농교류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랭킹뉴스
헤드라인 뉴스
‘대전 보훈문화 선도도시로’ 호국보훈파크 조성 본격화
쌀쌀한 날씨가 다가오자 전기매트류 소비자 상담이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을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10월 상담은 5만 299건으로 집계됐다. 이는 9월 4만 4272건보다 13.6% 늘어난 수치다. 이중 소비자 상담이 가장 많이 늘어난 건 전기매트류로, 9월 22건에서 10월 202건으로 무려 818.2%나 급증했다. 올해 겨울이 극심한 한파가 몰아칠 것으로 예상되자 미리 겨울 준비에 나선 소비자들이 전기매트류를..
충남도공무원노조가 충남도의회 행정사무감사를 두고 이례적 극찾을 하고 나서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충남공무원노동조합은 25일 '진짜 확 달라진 도의회 행정사무감사' 논평을 내고 2024년 행감 중간평가를 했다. 노조는 논평을 통해 "충남도의회 행정사무감사가 확실히 달라졌다"고 평가하며, "도민 대의기구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해냈다"며 과거 과도한 자료 요구와 감사 목적 이외 불필요한 자료 요구, 고성과 폭언을 동반한 고압적인 자세 등 구태와 관행을 벗어나려 노력했다는 점을 높이 샀다. 충남노조는 "사실 제12대 도의회는 초선 의원이 많..
실시간 뉴스
1시간전
노성중, 혁신학교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세계문화축제’2시간전
논산계룡교육지원청, 논산계룡행복교육지구 성과보고회2시간전
‘제19기 논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 신규 위원 모집2시간전
[아침을 여는 명언 캘리] 2024년 11월26일 화요일4시간전
‘선배시민이 지구를 지킨다’
지난 기획시리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오피니언
사람들
기획연재
추천기사
25일 비로 영하권 진입…눈 내리는 곳도
'수면 패턴' 기반 일기예보처럼 내일 기분 예측… 우울증 80%·조증 98% 이상 정확
'트럼프2기 행정부 출범' KAIST 한-미 과학기술동맹 포럼서 전략 모색
우주항공청 개청한 5월 27일 '우주항공의 날' 국가기념일 지정
규제 '싹' 풀린 오피스텔 건축…대전서 활기 찾을까
[2024 대전시장기 펜싱대회]대전, 펜싱 메카로 기틀 다졌다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