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홍성잇슈창고는 '글로벌 진출 리빙랩' 참가 희망 기업을 모집한다. |
홍성잇슈창고는 홍성 관내 청년 스타트업 기업 2개팀을 선정하여 베트남에서 개최되는 '호치민 라이프 스타일 전시회' 참가비용(부스 임차료, 왕복 항공권 등 기업 당 500만원 상당)을 지원할 계획이다.
국내 사전프로그램으로는 관내 대학과 협력하여 시제품 개선에 지원할 예정이며, 특화 멘토링을 통해 기업 맞춤형 종합 컨설팅을 제공한다.
지원대상은 창업 7년 이내 관내 청년 기업이며, 신청방법은 홍성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startup@ciuc.or.kr) 로 접수하면 된다.
10월 베트남에서 개최되는 '호치민 라이프스타일 전시회'는 '창조성, 지속가능한'이란 키워드 아래 매년 5백여 개 업체가 참여하는 대형 전시회로, IKEA, ZARA, DAISO, Williams 등 글로벌 유통업체가 최신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와 제품을 선보인다.
올해에는 전 세계 3천여 명의 글로벌 도매상과 1만 5천명의 방문객 참여가 예상되어 베트남 내수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외 기업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친환경, 웰빙, 스마트 리빙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잇슈창고 글로벌 진출 지원 리빙랩은 관내 유망 청년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글로벌 판로 개척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홍성군은 청년들의 창업 활성화와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여 지역경제 활력 제고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