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청사 |
군은 3월 11일부터 4월 30일까지 군청과 사업소, 읍·면사무소를 방문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했다.
조사 항목은 △담당 직원의 친절도 △업무처리 신속도 △민원처리과정 안내 충분성 △전반적인 만족도 등 4개 항목이며,조사 방법은 QR코드를 활용한 온라인 설문조사며, 조사에는 총 468명이 참여했다.
항목별 만족스러운 응답이 90%를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평균 점수는 92점으로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군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모든 직원에게 알리고 불만족 비율이 더 줄어들 수 있도록 친절교육을 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은 민원후견인제, 고충·복합민원 상담예약제, 현장민원처리 봉사반 등 군민 불편을 처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며 "기존 사업은 발전시키고 새로운 민원대응 시책도 발굴해 '군민중심·감동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단양=이정학 기자 hak4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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