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본 -(보도자료)서산교육지원청, 서산 학생자치연합회 출범2 |
서산교육지원청, 서산 학생자치연합회 출범
학생자치활동 교복입은 민주시민으로 성장 기대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동)은 16일 서산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서산 학생자치연합회를 구성하고 임원 선출을 시작으로 학생자치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서산 학생자치연합회는 서산 관내 중, 고등학교 학생자치회 회장, 부회장 등이 구성된 학생회 연합기구이다.
이번 행사는 ▲서산 학생자치연합회 임원 선출 ▲ 학생회연합 행사 운영방안 ▲학생관련 정책제안 활동방안 ▲충남 학생원탁토론회활동 방안 ▲학생참여예산제 운영방안 등에 대해서 논의했다.
서산 학생자치연합회 회장으로 선출된 선정훈 학생(대산고 2)은 "서산 교육발전을 위한 각 학교의 제안들을 수렴해 교육지원청, 시청 등과 협의해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성기동 서산교육장은 "학생자치활동을 바탕으로 학생 스스로가 자신들에게 처한 여러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이를 바탕으로 정책을 제안하는 것은 교복 입은 민주시민으로 바람직한 모습"이라며, "서산 학생자치연합회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빛나는 리더, 성숙한 시민으로 성장하는 소중한 경험을 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 학생자치연합회는 향후 서산 학생자치연합회 연합축제, 서산시장 및 서산지역 국회의원과의 정책제안 한마당, 서산 관내 통학 환경개선을 위한 캠페인 등도 추진할 예정이다.
서산교육지원청, 서산시복지재단과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 |
서산교육지원청-서산시복지재단, 업무협약 체결
모든 학생과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체계적인 지원을 약속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동)은 16일 서산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서산시복지재단(이사장 장갑순)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서산교육지원청 성기동 교육장과 서산시복지재단 장갑순 이사장 그리고 두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여해 서산시 교육발전을 위한 연계사업의 효율성 극대화를 모색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 ▲서산시 아동, 청소년의 성장을 위한 상호협조 및 협력사업 추진 ▲서산시 교육발전을 위한 공동의 노력 추진 등 이다.
서산문화복지센터(센터장 이창석}, 서산시가족센터(센터장 류순희), 서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장인아), 서산시다함께돌봄팔봉센터(센터장 이필훈),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 해미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영수)과 서산교육지원청 장학사들 간의 업무협의 시간에서는 서산시 교육발전특구와 늘봄학교 운영방안에 대한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로 다짐하고, 실무적인 내용 논의를 위한 협의체 구성 등을 약속했다.
성기동 서산교육장은 "서산시복지재단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서산의 모든 학생과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장갑순 서산시복지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서산시복지재단과 서산교육지원청의 협력체제가 한층 공고히 다져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남도 서산교육지원청과 (재)서산시복지재단은 2018년에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나. 이후 두 기관의 조직개편 및 업무 다양화 등으로 인해 기존의 업무협약 내용을 최신화하고 상호 간의 협력체제를 더욱 강화하고자 이번 업무협약을 추진했다.
서산문화복지센터에서 열린 2024년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단체 사진 |
서산시, 2024년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개최
충남 서산시는 18일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 서산문화복지센터에서 '2024년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이완섭 서산시장, 김맹호 서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청소년 및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기념식, 청소년 어울림마당 순으로 진행됐으며, 기념식에서는 청소년 육성 유공자, 중고등학생 모범 청소년 등 총 32명을 표창했다.
기념식에 이어 서산문화복지센터 야외 일원에서는 제1차 청소년 어울림마당 '해뜨는 낮시장'이 열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수상한 청소년육성 유공자와 모범청소년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미래 주역인 청소년이 다양한 꿈을 펼치고 도전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자기주도 봉사활동 사진 |
해미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기주도 봉사활동 동아리 선정!
청소년 자기주도 봉사활동「맛있으면'빵'칼로리」운영
서산시 해미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영수) 제과제빵 동아리'제누와즈'가 최근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서비스원에서 주최하는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 동아리에 선정됐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은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스스로 활동의 목표와 방법을 정하고 움직이는 봉사활동이다.
자기 주도 봉사활동 공모사업에 선정된 제과제빵 동아리 '제누와즈'는 200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되었으며, 이에 제과제빵 재능기부를 바탕으로 서산 지역을 위해 헌신하는 분들과 소외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과제빵 동아리 제누와즈는 지난 5월 11일 봉사활동 아이디어 탐구 및 자기개발을 위한 베이커리 박람회 견학을 시작으로 청소년 자기주도 봉사활동을 위해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이영수 관장은 "자기주도봉사활동 동아리지원 공모사업을 통해 봉사활동의 의미를 이해하고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한층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이루어나가는 활동들에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2024년 드론을 활용한 학교 홍보 지원사업 운영 모습 |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2024년'드론을 활용한 학교 홍보 지원 사업'운영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동) 학교지원센터는 서산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2024년'무인 항공(드론)을 활용한 학교 전경 사진 및 홍보 영상과 학교시설 안전점검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항공(드론)을 이용해 학교 전경 사진과 생동감 넘치는 동영상 촬영으로 학교 홍보에 적극 활용하고 또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학교 시설을 안내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사람이 접근하기 어려운 위험한 곳곳을 촬영해 학교 시설 점검 영상을 지원함으로서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일처리가 가능하도록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학교지원센터는 무인 항공(드론) 촬영을 요청한 학교에 대해서는 맞춤 촬영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이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
성기동 교육장은"드론을 활용해 학교를 홍보하고 무엇보다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제공으로 교육활동 기반 조성을 할 수 있어 뜻깊다."며"학교지원센터 취지에 맞는 실직적인 학교지원사업을 계속적으로 발굴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