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청 전경(김해시 제공) |
온라인 판매채널 확대 지원사업은 진흥원에서 김해 지역 소상공인들의 제품 인지도 확대 및 매출 향상을 위해 국내외 TV홈쇼핑 진출 지원을 해주는 사업이다. 지난 2월 홈쇼핑 입점 상담회를 통해 6개 업체를 선정한 바 있다.
선정된 업체 중 2개사는 5월 14일 NS홈쇼핑 채널을 통해 방송됐다. ㈜물맑은고기팜농업회사법인의 100% 국내산 뼈 없는 '양념 갈비살' 제품과 농업회사법인㈜허니팜의 김해 대표 특산물인 '햇 산딸기' 제품을 선보였다.
물맑은고기팜농업회사법인의 양념 갈비살은 준비된 수량을 방송 36분 만에 모두 판매하여 약 1억300만원 상당의 매출을 기록했다. 연이어 방송된 농업회사법인㈜허니팜의 산딸기도 약 4,400만원의 매출을 올려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물맑은고기팜농업회사법인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회사가 계속 어려운 상황이었는데 낮은 수수료 및 방송 지원으로 부담 없이 홈쇼핑 진출에 도전할 수 있었다"며 "제품 기획부터 배송까지 전반적인 홈쇼핑 운영 절차를 알게 된 점이 특히 큰 도움이 됐고 전폭적인 지원을 해준 진흥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종욱 진흥원장은 "이번 방송을 통해 김해지역의 우수 중소기업의 제품이 전국적으로 널리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며 "홈쇼핑 진출 지원뿐만 아니라 중소기업들의 가장 큰 고민인 다양한 유통망 확보를 위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NS홈쇼핑 외에도 롯데홈쇼핑, 공영홈쇼핑, 홈앤쇼핑과 협력해 김해시 중소기업의 국내 및 해외 홈쇼핑 채널 진출을 돕고 있으며 6월에는 ㈜미소담식품의 '백억무뼈닭발' 제품이 홈앤쇼핑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김해=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