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스타트업 네트워킹 프로그램은 청년 대상 ▲링크드인 등 SNS 플랫폼 활용한 홍보 ▲기술 기반 스타트업 이해 ▲글로벌 창업 생태계 이해 및 유망 창업 아이템 발굴·실습 ▲해외 취업역량 강화(영문 이력서 작성, 취업 멘토링) 등을 교육하고, 우수한 청년 10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전시 참가 기업 10개사와 매칭하여 활동비, 글로벌 참가 지원금(항공 및 숙박)도 지급한다.
지원 대상은 인천소재 대학(원) 재학, 휴학, 졸업생 또는 인천 거주 청년(공고일 기준 만 39세 이하)이다.
이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청년의 공동 수행을 통해 스타트업에는 인재 확보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에게는 글로벌 진출 스타트업에 대한 관심도 증대, 취창업 연계를 지원하고자 추진되는 사업이다.
심순옥 스마트시티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인천 소재 스타트업과 글로벌 역량을 보유한 청년 인재 매칭을 도와,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의 신청방법 및 주요 프로그램 등 세부 내용은 인천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