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대흥초, 대흥 의남매와 함께 떠나는 시간 여행 운영 |
예산 대흥초등학교(교장 한은숙)는 5월 7일부터 14일까지 대흥 의남매와 함께 떠나는 시간여행을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시간 여행'이라는 큰 주제를 바탕으로 대흥초의 과거, 현재, 미래로 세분화하고 소주제에 어울리는 활동들을 학교자율특색교육과정에 녹아내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먼저 '우리 고장의 역사를 찾아 떠나는 시간 여행'주제에서는 우리 고장 옛이야기로 전해져 내려오는 곳인 의좋은형제공원을 의남매끼리 함께 가서 의좋은 형제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았다.
또한 내포보부상촌을 방문해 우리 고장 사람들의 생활 모습도 살펴보며 우리 고장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는 기회가 되었다.
'우리 삶과 연결 지어보는 현재 시간 여행'프로그램으로 참학력 이끎학교 선도학교 운영과 연계하여 의남매가 함께 살 집을 지어본다는 주제로 지오데식돔 구조를 포디프레임으로 협동하여 만들었고 스승과 제자가 어울려 게임 활동을 해보며 인권의 의미를 되새기고 존중과 배려의 마음을 갖는 활동도 함께 진행하였다.
아울러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해 떠나는 미래 시간 여행'프로그램은 의남매와 함께 걷쥬, 환경과 더불어 살쥬, 인공지능과 함께 놀자 등으로 미래 시대를 살아갈, 더 나아가 이끌어 나갈 역량을 기르는 다양한 활동들도 이뤄졌다.
이번 대흥 의남매와 함께하는 시간 여행 운영을 통해 학교 특색을 살린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우리 학교, 고장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더불어 살아감의 가치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며 미래 사회를 이끌어 나갈 역량을 갖춘 학생들로 성장하길 바란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