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YWCA(회장 홍유미, 상임이사 권부남)는 2024년 식품안전의 날을 맞이하여 14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대전YWCA 4층 강당에서 ‘지속가능한 식품구입부터 폐기까지’라는 주제로 소비자식품안전정보교육을 실시한다.
식품안전의 날은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제정한 날로, 2002년부터 매년 5월 14일을 '식품안전의 날'로 제정했다. 이 날은 식품안전에 대해 국민의 관심도를 높이고 식품 관련 종사자들의 안전의식을 촉구하는 날이기도 하다.
이번 소비자식품안전정보교육은 (재)식품안전상생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정명섭 식품위생정책연구원 원장이 1부에서 ‘올바른 식품선택과 보관방법’에 대해 강의하고, 2부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패키징여정’을 주제로 CJ 박은진 부장이 강의한다.
홍유미 대전YWCA 회장은 “이번 소비자식품안전정보교육을 통해 대전지역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식품 선택과 보관방법의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한 식생활 의식을 제고하고자 한다”며 “식품의 올바른 보관방법과 소비기한의 이해를 통해 폐기되는 식품을 줄이고 합리적 식품 소비생활을 촉진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권부남 대전YWCA 상임이사는 “식품 포장재의 재활용과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통한 친환경 생활 실천 방법도 공유될 예정이니, 대전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궁금한 사항은 대전YWCA (042-254-3035로 문의하면 된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