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금산군의 청년 창업팀 그리닝이 인삼을 활용한 뷰티 제품으로 해외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그리닝은 지난달 충남 예산군 스플라스에서 열린 제25차 세계대표자회의 및 수출상담회에서 SJ인터네셔널컴퍼니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대만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금산군은 13일, 그리닝이 SJ인터네셔널컴퍼니와의 협약을 통해 대만 현지 팝업 제공, 신제품 5000달러 계약, 대만 프리미엄 시장 공략 협력 등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리닝은 금산군농촌신활력플러스 청년 끌어드림 사업에 참여해 창업캠프와 끝장 마라톤 대회에서 3000만 원의 창업 지원비를 받아 금산의 자원을 활용한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있다.
특히 금산군에서 졸업한 청년들이 모여 새로운 종류의 홍삼을 연구하고 만들어 지역사회에 청년들이 함께할 수 있는 가치를 실현하고자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하고 있다. 금산군 청년창업팀에는 그리닝 외에도 폴인팜, 별똥별 카페 등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들은 최대 3000만 원의 창업지원금을 통해 사업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군 농정과 관계자는 “금산군 농촌신활력플러스 청년창업팀이 활발한 활동을 통해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산에서 활동하는 청년들의 성공적인 정착 및 관계를 돕기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산군의 청년 창업팀들은 금산살이 아이디어 발굴, 금산 워킹홀리데이, 지역활력단 운영, 창업자 네트워킹 구성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금산의 자원을 활용한 혁신적인 제품 개발로 이어져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금산군의 청년 창업팀들이 지역 자원을 활용한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해외 시장에 도전하는 모습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활동은 청년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금산군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금산=송오용 기자 ccmsoy@랭킹뉴스
헤드라인 뉴스
영정그림 속 미소 띤 환이… “같은 슬픔 반복되지 않길”
22일 대전에서 열린 환경부의 금강권역 하천유역 수자원관리계획 공청회가 환경단체와 청양 주민들의 강한 반발 속에 개최 2시간 만에 종료됐다. 환경부는 이날 오후 2시부터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공청회를 개최했다. 환경단체와 청양 지천댐을 반대하는 시민들은 공청회 개최 전부터 단상에 가까운 앞좌석에 앉아 '꼼수로 신규댐 건설을 획책하는 졸속 공청회 반대한다' 등의 피켓 시위를 벌였다. 이에 경찰은 경찰력을 투입해 공청회와 토론이 진행될 단상 앞을 지켰다. 서해엽 환경부 수자원개발과장 "정상적인 공청회 진행을 위해 정숙해달라"며 마..
충북은 청주권을 비롯해 각 지역별로 주민 숙원사업이 널려있다. 모두 시·군 예산으로 해결하기에 어려운 현안들이어서 중앙정부 차원의 지원이 절실한 사업들이다. 이런 가운데 국토균형발전에 대한 기대가 크다. 윤 정부의 임기 반환점을 돈 상황에서 충북에 어떤 변화가 있을 지도 관심사다. 윤석열 정부의 지난해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발표한 충북지역 공약은 7대 공약 15대 정책과제 57개 세부과제다. 구체적으로 청주도심 통과 충청권 광역철도 건설,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구축, 방사광 가속기 산업 클러스터 구축 등 방사광 가속기 산업 클러스터 조..
실시간 뉴스
4분전
2026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 실낱 희망도 깨졌다4분전
재한캄보디아 유학생 증평서 김장체험8분전
김문근 단양군수, 2025년 군정 방향 제시8분전
증평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운영방안 간담회11분전
증평좌구산천문대 카카오톡 채널 무료입장 이벤트 1년 연장
지난 기획시리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오피니언
사람들
기획연재
추천기사
대전충남 행정통합 첫발…지방선거 前 목표
대전 트램 공사기간 중 '교통수요분산' 가장 필요
"10명 중 7명 만족한다"… 동구, '안심귀가 보안관' 주민 호응
[기획]'대한민국의 스페이스X를 꿈꾼다'...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의 도전
유등교 가설교량 공사 20일 착공...내년 2월 내 준공 계획
1000만 원 이상 고액.상습 체납자 대전에 233명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