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정진야간학교 |
단 한 명의 시민이라도 더 배움의 길로 인도하기 위하여‘배움 공동체'로 운영되는 '정진야학'은 지난 1986년 7월 개교 이래 지금까지 2,037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862명의 검정고시 합격(졸업생)자를 배출했으며,공무원, 현직교수, 일반 직장인, 자영업 등 다양한 직군에서 구성된 15명의 자원봉사자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
야간학교 학생들은 10대에서 60대까지의 조카뻘 청소년, 아줌마, 아저씨, 다문화가정, 때론 머리 희끗한 노인 등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수업을 하고 있다.
'정진야학'의 교육과정은 중학교와 고등학교 검정고시 과정으로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사회, 국사를 배울 수 있으며, 학교 수업시간은 오후 6시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하루 두 과목씩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수업이 이루어진다.
모집 대상은 연령제한 없이 초등학교 및 중학교 졸업자로 연중(수시)모집하며, 학생들의 수업료는 전액 무료(교재 무료제공)이다.
김 교장은 "아직 제천시에 야학이 있다는 것을 모르는 시민들이 많은 것 같다"며, "배움의 기회를 잃어버린 시민들이 지식에 대한 소중함을 깨우치고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배움에 대한 배고픔을 해소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정진야간학교'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비정규학교인 '정진야간학교'는 제천시 남현동 주민자치센터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신입생모집, 수업, 교사모집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궁금한 사항은 정진야학(043-643-7102 / 010-9147-282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