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계룡군문화축제'는 오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육군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KADEX2024)'와 동시에 열린다.
시는 군문화축제와 KADEX2024 관람을 위해 세계 각국의 다양한 관람객이 계룡시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주제어에 대한민국을 뜻하는 알파벳 'K(Korea)'를 표기하기로 했다.
나아가 2024계룡군문화축제를 통해 힘차게 역동하고 비상하는 국방수도 계룡시의 위상을 제고한다는 뜻을 담아 'K-군문화의 중심, 힘찬 국방수도 계룡!'을 주제어로 최종 결정했다.
시 문화관광재단은 군문화축제 주제어가 최종 확정됨에 따라, 대외 홍보용 공식 포스터, 리플릿, TV 광고영상, 배너, 홍보물품, 홍보상표 등 모든 축제 광고 및 홍보에 공식 주제어를 사용할 예정이다.
이응우 재단 이사장은 "올해 군문화축제는 KADEX2024로 인해 외국인을 비롯해 예년보다 더욱 많은 관람객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행사장을 찾는 누구나 K-군문화의 정수와 국방수도 계룡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500여 공직자와 함께 한 치의 소홀함 없는 축제 준비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계룡=고영준 기자 koco74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