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활동은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의 사업단 중 하나인 '희망그린 꽃길 따라' 봉사단 20명이 계족산을 방문하는 등산객들과 복지관을 이용하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직접 꽃 500여개를 심어 환경을 조성하는 활동을 가졌다.
'희망그린 꽃길 따라' 봉사단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환경 조성을 하고 직접 화분을 만들어 후배시민에게 전달하면서 그 화분을 매개체로 대화하고 소통하며 노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봉사단이다.
'희망그린 꽃길 따라' 봉사단은 4년째 운영되고 있는 봉사단으로, 매년 등산객들을 위해 봄, 가을에 꽃길과 화단을 조성하는 활동과 후배시민을 직접 찾아가서 꽃 나눔 활동을 통해 대화를 통해 노인에 대한 이미지를 개선하려고 노력하는 봉사단이다.
김형식 관장은 "어르신들이 직접 활동을 하며 후배들을 위해 봉사하시는 모습이 너무나 아름답다”며 “후배로서 많이 응원하고 선배님들의 활동에 감사하고 존경스럽다"고 말했다.
김후영 이사장은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대덕구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저소득, 소외계층,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후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후원을 원하는 대전시민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내방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홈페이지 : www.ddswc.net / 대표 전화 : 042-627-0767.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